오늘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코피를 흘리는 경우는 한 번씩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그냥 나는 경우는 없습니다. 분명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원인으로 코 점막에 상처가 났을 수 있으며 그것을 만지거나, 환절기 때문에 코 안에 딱지가 생기고 그것을 제거하다가 피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이유가 있는지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피로
첫 번째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피로가 쌓여서 생기는 것이라 합니다. 피로가 누적되고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할 경우 몸이 건조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코도 건조해지고 점막이 약해져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혈소판
혈소판의 기능이 약해지면 코피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에 진통제, 아스피린 등을 자주 섭취하신 분들이 혈소판이 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약은 멀리하시길 바랍니다.
3. 철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철분이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철분이 부족하거나 영양 섭취가 고르지 못한지 판단하시고 개선해 보시길 바랍니다. 분명 영양분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4. 자극
코를 자극하게 되면 피가 날수 있습니다. 사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보 중에 가장 대표하는 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코를 파게 되었을 때 점막에 상처를 주고, 운동을 하면서 코에 자극, 충격을 통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응고
간, 신장 질환 때문에 혈액의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장애를 겪고 계신 분은 피가 나면 빠르게 멈추는 경우가 없다고 합니다.
6. 혈관
코를 형성하고 있는 점막과 혈관들에 문제가 생기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혈관에 이상이 생기고 약해지면 기침 또는 간단하게 코를 푸는 경우에도 코피가 난다고 합니다.
7. 혈압
혈압이 올라가면 혈관이 쉽게 찢어질 수 있고 코피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음주, 오랜 목욕은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혈압 상승을 하고 피가 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8. 건조
마지막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로 건조한 코가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생활하는 곳의 공기가 건조하다면 출혈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습기 또는 수건에 물을 적셔 걸어 놓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