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피가_자주나는_이유

오늘은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코피를 흘리는 경우는 한 번씩 경험해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그냥 나는 경우는 없습니다. 분명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큰 원인으로 코 점막에 상처가 났을 수 있으며 그것을 만지거나, 환절기 때문에 코 안에 딱지가 생기고 그것을 제거하다가 피가 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이유가 있는지 몇 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코피가_자주나는_이유_피로누적

1. 피로

첫 번째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는 피로가 쌓여서 생기는 것이라 합니다. 피로가 누적되고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할 경우 몸이 건조해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코도 건조해지고 점막이 약해져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혈소판

혈소판의 기능이 약해지면 코피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에 진통제, 아스피린 등을 자주 섭취하신 분들이 혈소판이 약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약은 멀리하시길 바랍니다.

코피가_자주나는_이유_철분부족

3. 철분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가 철분이 부족해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철분이 부족하거나 영양 섭취가 고르지 못한지 판단하시고 개선해 보시길 바랍니다. 분명 영양분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코피가_자주나는_이유_자극

4. 자극

코를 자극하게 되면 피가 날수 있습니다. 사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보 중에 가장 대표하는 원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코를 파게 되었을 때 점막에 상처를 주고, 운동을 하면서 코에 자극, 충격을 통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피가_자주나는_이유_혈소판

5. 응고

간, 신장 질환 때문에 혈액의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장애를 겪고 계신 분은 피가 나면 빠르게 멈추는 경우가 없다고 합니다.

6. 혈관

코를 형성하고 있는 점막과 혈관들에 문제가 생기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혈관에 이상이 생기고 약해지면 기침 또는 간단하게 코를 푸는 경우에도 코피가 난다고 합니다.

코피가_자주나는_이유_혈압

7. 혈압

혈압이 올라가면 혈관이 쉽게 찢어질 수 있고 코피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고혈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음주, 오랜 목욕은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혈압 상승을 하고 피가 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코피가_자주나는_이유_건조

8. 건조

마지막 코피가 자주나는 이유로 건조한 코가 있다고 합니다. 본인이 생활하는 곳의 공기가 건조하다면 출혈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습기 또는 수건에 물을 적셔 걸어 놓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