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에_담걸렸을때

오늘은 목에 담걸렸을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을 잘 못 자거나, 갑자기 무리한 자세로 인해 담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리하게 근육을 사용하거나, 본인에게 맞지 않는 베개를 쓰거나, 한 자세로 불편하게 오래 있는 경우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담을 경험하신 분들은 다시는 걸리고 싶지 않으실 겁니다. 그리고 정상적이라면 1일에서 2일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집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며칠 더 지속이 된다면 이 방법들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심하다고 생각하시면 병원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어떤 대처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에_담걸렸을때_스트레칭

1. 스트레칭

첫 번째 목에 담걸렸을때는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어깨, 목에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면서 통증을 완화시키고 담을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모든 운동을 하기 전에는 꼭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이 이유입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미리 예방해 보시길 바랍니다.

2. 찜질

근육이 놀라면 담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찜질을 통해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따뜻하게 찜질을 하는 것이 담을 완화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로 인해 혈액의 순환과 긴장이 원활하게 풀리면서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목에_담걸렸을때_찜질

3. 진통제

며칠이 지나도 통증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진통제를 먹는 것도 방법이라고 합니다. 병원을 가고 싶지만 주말이거나, 휴일, 가지 못하는 이유가 있을 때는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을 통해 진통제를 구입해 보시길 바랍니다. 근육통, 어깨 등 여러 가지 약이 있으니 목에 담걸렸을때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목에_담걸렸을때_진통제

4. 지압

뭉쳐있는 근육을 눌러주시면서 풀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압, 마사지를 하는 경우 긴장과 근육이 원활하게 풀리기 때문에 담이 왔을 때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조금 더 빠르게 효과를 보고 싶다면 뜨거운 수건을 통증 부위에 올리고 지압하면 좋다고 합니다. 너무 뜨거운 수건은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목에_담걸렸을때_마사지

5. 휴식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은 너무 무리하게 자주 운동을 하지 마시고 조금은 휴식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 담에 잘 걸리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휴식을 가지면 근육이 가지고 있는 긴장이 풀리고 혈액의 순환을 돕는다고 합니다.

6. 반신욕

혈액의 순환이 원활해야지 각종 잔병, 질환 등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신욕을 하게 되면 혈액의 순환을 돕고 목에 담걸렸을때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특히 척추, 허리 쪽에 문제가 생기면 목도 아프거나 담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반신욕이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목에_담걸렸을때_반신욕

7. 차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 담을 푸는데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따뜻한 차를 섭취하면 몸에 열이 나면서 따뜻해집니다. 그러면 혈액의 순환이 원활해지고 근육과 몸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특히 생강차가 좋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목에_담걸렸을때_차

8. 병원

마지막으로 목에 담걸렸을때 적절한 대처법은 바로 병원을 가는 것입니다. 위에 언급했던 것들은 며칠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통증이 사라진다거나, 통증이 심하지 않는 경우에 쓰면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심하고 지속적으로 며칠이 간다면 병원을 가서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빠른 검사가 오히려 더 좋은 방법일 수 있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