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입술 부어오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잠을 자기 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다음날 얼굴이 붓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라면 같은 소금, 염분이 많은 것을 섭취하게 되면 얼굴, 입술 등이 부을 수 있습니다. 입술 주변이 붓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대상포진과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다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완화되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병원을 가셔서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큰 병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떠한 원인이 입술을 붓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곤함

첫 번째로 소개할 입술 부어오름의 원인은 피로, 피곤함일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입술이 붓는 현상이 발생하면 피로가 쌓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럴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음식

위에서 언급한 알레르기 반응의 문제로 붓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음식,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체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완화되는 경우가 있지만, 수포를 동반한 호흡 문제가 있다면 바로 병원을 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저류낭종과 혈관 신경 부종

이 질환들 때문에 입술 부어오름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입술과 연결된 관에 상처가 생겨서 발생하는 저류낭종, 모세혈관이 확장되면서 발생하는 혈관 신경 부종 등이 입술을 붓게 하는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염증

우리의 몸은 수분이 필요합니다. 만약 건조하고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입술에 염증이 쉽게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럴 때 붓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치약과 가글 등이 부어오른 곳에 닿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습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습관, 즉 입술을 깨물거나, 뜯는 경우 입술이 붓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자연스럽게 완화되는 경우가 많지만 손의 균 때문에 큰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6. 충격

마지막으로 소개할 입술 부어오름의 이유는 자신도 모르는 충격 때문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외부의 충격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잠을 자다가 자신도 모르게 벽에 입술을 찍거나, 손으로 입 주위를 쳐서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일어나서 발견하면 찜질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