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안 좋은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백혈구는 혈액의 세포의 하나로 적혈구와 혈소판 외에 세포를 말하며, 신체를 보호하고 면역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세포입니다. 외부의 감염으로부터 방어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되는 세포라고 합니다.
우리의 몸 대부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인은 약 3000~9000ul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럼 이 백혈구가 높게 되면 어떠한 증상과 무엇 때문에 질환이 발생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맹장
첫 번째로 소개할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생기는 증상은 맹장염입니다. 맹장에 염증이 생기면서 복부에 통증이 발생하고 열과 설사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2. 백혈병
쉽게 말하면 혈액에 생기는 암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수치 보다 높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 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무조건 백혈병이 발생했다는 것이 아니라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3. 스트레스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다양한 방법과 환경에서 받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상황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오히려 수치가 내려간다고 합니다.
4. 요독증
이 질환은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게 되면 생기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특히 노폐물들이 쌓이게 되면 백혈구의 수치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5. 담배
위에서 언급한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발생하는 질환 외에 흡연을 하는 행위 또한 수치를 올린다고 합니다. 흡연을 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약 30% 정도 수치가 더 높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흡연을 혈관 질환에 매우 좋지 못하니 미리 금연을 통해 예방하시길 바랍니다.